코레일뉴스
코레일인사이드
KORAIL-TV
Korail R&D21
기차여행정보
섹션 코레일뉴스 > 등록일 2017-11-05
작성자 이재근
코레일, ‘경강선 KTX 고객평가단’시승행사 진행
사연 공모로 뽑힌 고객평가단과 여행상품 공모전 당선자 초청

가족과 함께 경강선 KTX 미리 타본 고객들,“빠르고 쾌적하다”감탄


□ 코레일(사장직무대행 유재영)이 지난 4일(토) ‘경강선 KTX 고객평가단’ 시승행사를 열었다.

□ 코레일은 경강선 KTX를 타보고 싶은 이유나 경강선(강원도)지역에 얽힌 사연을 주제로 한 공모전으로 고객평가단을 선발하고, 가족과 함께 경강선 KTX를 미리 타볼 수 있는 시승행사를 진행했다. 이날 행사에는 경강선과 연계한 여행상품 공모전 당선자와 가족들도 함께 초대됐다.

□ 서울역에서 경강선 KTX를 타고 1시간 반 가량 달려 강원도에 도착한 고객평가단은 평창동계올림픽 개‧폐회식장과 올림픽 홍보체험관을 관람하고, 월정사, 오죽헌, 안목해변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강원도의 가을을 만끽했다.

시승에 함께한 경기도 인천에 사는 서지현 씨는 “서울역에서 KTX를 탄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금세 강릉역에 도착했다”며, “경강선 KTX 덕분에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더 자주 찾아볼 수 있을 것 같다”고 기대감을 나타냈다. 이번 시승행사의 관광일정은 강원도청에서 진행하고, 한국관광공사에서는 기념품을 후원했다.

□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“경강선 KTX는 서울-강릉 간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시켜, ‘열차를 타고가는 강원도 여행’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”이라며 “고속열차를 통해 더 편하고 쾌적하게 여행 할 수 있도록 고객평가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”고 말했다.

4일 오전 경강선 KTX 시승 전 서울역에서 기념촬영 하는 ‘경강선 KTX 고객평가단’의 모습


진부역에 내린 경강선 KTX 고객평가단